[사회] 한성대 박재홍 교수, 한국발레협회상 대상

본문

bt051413c487913ead84d4c584068409a0.jpg

(좌측부터) 한국발레협회 최보인 부회장, 한성대 박재홍 교수, 한국발레협회 김동곤 회장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예술학부 박재홍 교수(발레전공)가 12월 1일(월) 더 리버사이드 호텔 몽블랑홀에서 열린 〈제30회 한국발레협회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1996년 제정된 한국발레협회상은 한국 발레 발전에 기여한 예술가를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대상, 프리마 발레리나상, 당쇠르 노브르상, 작품상 등 다양한 부문을 통해 매년 우수한 발레 인재와 공헌자를 발굴하고 있다.

대상을 받은 박재홍 한성대학교 예술학부 교수는 오랜 기간 발레 및 무용 분야에서 교육, 정책, 국제 콩쿠르 운영, 학술 연구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한국 발레의 성장 기반을 다져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 교수는 (사)한국발레협회 명예회장, (사)대한무용협회 수석부이사장, 한국무용과학회장, 코리아국제발레콩쿠르 운영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교육·창작·학술·국제교류 전반에 걸쳐 발레 및 무용 분야 발전에 기여해왔다.

박재홍 교수는 “발레 예술의 발전은 많은 분들의 오랜 헌신 덕분이고, 이번 수상 역시 함께 노력해온 분들의 성원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과 연구를 바탕으로 미래 발레 인재 양성과 발레의 국제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1,759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