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조씨 무시하지마"…추성훈이 '새해 다이어트&…
-
16회 연결
본문

지난해 연말 서울 시내 한 대형서점 매대에 책이 진열돼 있다. 연합뉴스
새로운 한 해를 맞아 각종 애플리케이션(앱)들이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자기계발·운동 등 새해 계획을 세우고 있는 새해 ‘결심족’을 사로잡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한다면

영어 학습 앱. 사진 각 사
새해 외국어를 공부할 계획이라면 목적에 맞는 학습 앱을 찾는 게 중요하다. 인공지능(AI)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는 사용자의 영어 실력을 분석한 자동 복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최근 AI를 통해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실전 회화 학습’ 기능도 추가했다. 현재는 말해보카 앱 내 학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12개월 이용권을 절반가 이상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돈을 벌 수 있는 보상형 서비스를 원한다면 영어회화 앱 ‘스피킹맥스’가 있다. 사용자가 목표 학습량을 달성하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보상이 적립된다.
영어가 아닌 제2외국어 공부를 계획하는 이들에게는 ‘듀오링고’가 가장 대중적이다. 전 세계 3억 명 이상의 이용자가 이 앱을 통해 중국어·프랑스어·스페인어 등 40여 개 언어를 학습한다. 게임처럼 재미있게 언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최근엔 생성 AI를 활용한 캐릭터 영상 통화 기능도 강화하고 있다. 앱 내 학습 활동 기록은 구직·비즈니스 중심 SNS(소셜미디어)인 링크드인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다.
책·OTT 알뜰하게 보려면

새해 독서지원 프로젝트. 사진 밀리의서재
책이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콘텐트를 많이 본다면 할인·결합 혜택을 활용할 수 있다.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는 12개월 구독권을 이달 말까지 14만2800원에서 9만9900원으로 약 30% 할인해 판매한다. ‘새해 독서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참여형·공유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서 앱도 있다. ‘세계문학 일력’ 앱은 온라인 필사를, ‘북적북적’에선 책을 등록할 때마다 캐릭터를 모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 앱은 지난해 ‘텍스트힙(text hip)’, ‘텍텍붐(Textextboom)’ 등 텍스트 소비 열풍을 일으킨 젊은 독자들 사이에서 인기다.
OTT를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네이버·넷플릭스’, ‘배달의민족·티빙’ 등 각종 결합 상품을 참고하면 좋다. SSG닷컴(쓱닷컴)이 오는 8일 새로 출시하는 ‘쓱세븐클럽’은 결제 금액의 7%를 고정 적립하고, OTT ‘티빙(TVING)’ 이용권 결합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유통업계에선 쿠팡 ‘와우 멤버십’을 겨냥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 상품을 내놓는 추세다.
새해 건강 챙겨볼까

파스타 앱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 사진 카카오헬스케어
새해 건강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기록 앱을 활용해볼 수 있다. 지난달 말 카카오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파스타’는 기존 혈당·식단 관리 기능에 더해 AI 기반 수면·혈압 기록, 식단 예보 기능 등을 추가했다. 식단 예보는 식습관에 따른 질병 위험도를 체크하고 예방 가이드를 알려준다. 의학·공학·AI를 융합한 분석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재미있게 운동 루틴을 만들고 싶은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도 있다. ‘필라이즈’는 오는 28일까지 ‘AI 추성훈 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격투기 선수 출신의 인기 유튜버 추성훈(51)이 AI 코치로 이용자의 운동·식단에 24시간 조언해주는 콘셉트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