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2024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

본문

1723108866456.jpg

정윤조 스타벅스 코리아 운영담당(1열 왼쪽부터), 최병완 국가보훈부 복지증진국장, 전우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직무대행이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와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스타벅스 코리아 지원센터에서 ‘2024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을 지난 7일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국가보훈부 최병환 복지증진국장과 스타벅스 코리아 정윤조 운영담당,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우일 사무총장 직무대행과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독립유공자 후손 중 대학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자녀, 손자녀, 증손, 고손 등 50명을 전국에서 선발했으며, 전달되는 장학금은 스타벅스 코리아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독립문역점)의 매장 수익금으로 조성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인 독립문역점은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한 특별 매장으로 ▲국가유공자 후손 채용 프로그램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지원 및 견학프로그램을 중점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난 2023년 8월 ‘국가보훈부-스타벅스 코리아-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3자 업무 협약을 토대로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을 개점했으며, 6호점 매장에서 고객이 구입한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조성한 기금과 3자간 협력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독립유공자 및 국가보훈 후손을 위해 앞으로도 국가보훈부,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지원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병완 국가보훈부 복지증진국장은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힘써주신 스타벅스 코리아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 우리 사회 전반에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의 예우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윤조 스타벅스 코리아 운영담당은 “올해는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을 통해 고객분들과 함께 조성한 첫 장학금 전달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라며, “스타벅스는 독립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앞으로도 독립유공자 후손의 꿈 실현을 위해 꾸준히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우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직무대행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공공과 민간사회복지를 연결하는 대표기관으로 지역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보훈부 및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71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