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구한의대 LINC 3.0 사업단-호치민기술대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지원사업’ 마쳐

본문

17241527839291.jpg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 3.0 사업단은 지난 7월 21일부터 7월 28일까지 화장품학부 재학생 9명을 대상으로 베트남 호치민에서 '대구한의대학교-호치민기술대학교 산학협력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한의대학교와 호치민기술대학교 간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호치민기술대학교와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화장품 제조 기술을 습득하고, Viet Beauty 박람회에 참가하여 현지 기업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또한, 베트남 현지 학생 대상 손소독제 실습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며,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학과 박진한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다양한 문화와 산업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이오산업융합학부 3학년 송준호 학생은 "호치민기술대학교와 협력하여 화장품 시제품을 만들고, 현지에서 호치민기술대학교 학생들과 전공 및 문화 등 교류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학생들은 호치민기술대학교 학생들이 진행한 기초화장품 수요조사 기반 ‘캡스톤디자인 기초화장품 소재 및 응용’ 교과목 연계하여 기초화장품 시제품을 제작하고, 이를 Viet Beauty 박람회에서 선보이며 현지 전문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현지 기업 방문을 통해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배우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앞으로도 Pre-Do-Post 단계별 교육체계를 활용한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5,018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