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국대 WISE캠퍼스-일본 시즈오카복지대 ‘대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 세미나’

본문

17244012173469.jpg

세미나 개최 단체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가 지난 8월 20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5층 세미나실에서 일본 시즈오카복지대학과 “한국-일본 대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고등교육 혁신 콘텐츠를 활용한 선도 모델 발굴 및 글로컬 지·산·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올해 3월 개최한 “한국-일본 글로컬 지산학 협력 온라인 세미나”에 이어 오프라인 심화 포럼을 통해 주제 연구의 고도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양 대학 학생들은 복지 및 아동 분야에 대한 주제 발표를 통해 국가별, 지역별, 전공별 글로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학생교류를 확대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연계한 공동의 가치를 창출해 나가기로 하였다.

방문단은 세미나에 앞서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 방문하여 불교 종립대학 유아교육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지역사회 복지시설을 견학하여 양국의 운영 시스템을 비교 학습하였다.

동국대 WISE캠퍼스 이유경 국제교류처장은 “우리 대학은 현재 글로벌 고등교육 혁신 모델을 통해 지역 산업수요 기반 글로컬 지·산·학 협력체계와 하이테크 교육 지원 시스템을 선도하고 있다”며, ”한국과 일본은 국가 전 분야에서 협력과 교류를 강화해 나가고 있는 만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교류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김현수 사회복지학과장은 “복지로 특화되어있는 일본 자매대학과의 학술 및 학생 교류는 고령화되어 가는 우리 사회에 많은 시사점과 협력 분야가 있으며, 학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지역 교육기관과 연계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5,767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