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친환경 농산물 알리는 ‘옳거니! 오가닉’ 쿠킹클래스

본문

17255197905614.jpg

친환견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2024 옳거니 오가닉! 쿠킹클래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유장수)는 건강과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농산물을 알리기 위해 어린이 동반 인플루언서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쿠킹클래스를 지난 8월 27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큰 인기를 끈 ‘옳거니! 오가닉’ 쿠킹클래스의 후속행사로, 올해는 여행과 육아 전문 인플루언서 6팀을 모집하여 진행하였다.

17255197909552.jpg

친환견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2024 옳거니 오가닉! 쿠킹클래스

이번 쿠킹클래스는 인스타그램에서 1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육아·여행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여, 그들의 팔로워들에게 친환경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인플루언서들은 자녀와 함께 참석하여, 친환경 농업에 관한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고,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리 시작 전 아이들과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한살림 식생활전문강사님과 함께 친식생활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불러냈다. 쿠킹클래스는 평소에도 친환경농산물로 집밥을 차리는데 진심인 ‘마마스 키친’ 김해진 강사의 강의로,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가지말이 주먹밥을 만들어보았다. 인플루언서와 아이들이 직접 유기농쌀로 밥도 지어보고 가지, 애호박 등을 활용하여 한입 크기 주먹밥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유기농 쌀과 가지, 애호박 등 제철 채소를 활용해 만든 주먹밥은 평소 가지를 먹기 어려워하던 아이들도 즐겁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호평을 받았다. 교육과 요리시간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에 대해 알게 된 아이들은 "앞으로 엄마가 장을 볼 때 유기농이나 무농약 마크를 꼭 확인할 것"이라고 말해, 행사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웃음을 자아냈다.

17255197914116.jpg

친환견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2024 옳거니 오가닉! 쿠킹클래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은 쿠킹클래스 후기를 SNS에 공유함과 동시에, 9월 3일부터 시작되는 ‘왓츠인마이 친환경농산물 장바구니’ 캠페인(친환경농산물 장보기 자랑대회)과 연계하여 친환경 농산물의 가치를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의 유장수 위원장은 "작년에도 호평을 받았던 친환경 농산물 쿠킹클래스가 올해는 인플루언서분들의 참여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널리 확산 될 수 있을거라 기대한다. 아이들의 건강과 더불어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를 위해 친환경 농산물을 더 많이 애용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8,577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