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재명, 노 전 대통령 묘역 참배 "함께사는 세상"…오후 문 전 대통령 예방

본문

17257657480636.jpg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오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만난다.

앞서 이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이어 노 전 대통령 배우자 권양숙 여사를 만나 오찬을 함께 한 뒤 오후 2시쯤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이 대표가 문 전 대통령을 예방하는 건 지난 2월 이후 7개월 만이다.

17257657482113.jpg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오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후 작성한 방명록. 이 대표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으로 '함께사는 세상' 꼭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뉴스1

이 대표는 이날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방명록에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으로 ‘함께 사는 세상’ 꼭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당초 이 대표는 8·18 전당대회에서 연임을 확정 짓고 나흘 뒤인 8월 22일 문 전 대통령을 예방하려 했다. 하지만 이 대표가 예방 당일 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만남이 한 차례 무산됐다.

한편 이 대표의 이날 평산마을 방문 관련, 한 친명 유튜버가 문 전 대통령의 탈당을 촉구하는 3000명 규모의 평산마을 집회를 예고하자 당 지도부는 5ㆍ6일 잇따라 논평을 내고 “우리 내부를 분열시키는 일은 결코 안 된다”며 집회 취소를 요청하기도 했다.

아울러 검찰이 문 전 대통령 전 사위의 ‘타이이스타젯 특혜 채용’을 수사하는 것에 대응하고자 민주당이 9일 ‘전 정권 정치탄압 대책위원회’ 출범을 하는 만큼, 문 전 대통령을 만난 이 대표의 통합 메시지에 관심이 쏠린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8,995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