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스라엘 "베이루트 내 헤즈볼라 정보 본부 공습"

본문

17279730878534.jpg

이스라엘군이 엑스를 통해 공개한 영상.

이스라엘군이 3일(현지시간)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에 있는 헤즈볼라 정보본부를 공습했다고 밝혔다.

예루살렘포스트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군사 정보국의 정보에 따라 공군 전투기가 헤즈볼라의 정보 작전에 관여하는 헤즈볼라 시설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정보본부는 헤즈볼라의 정보 활동을 지휘하고 전략적 정보수집을 조율하는 곳이다. 이번 공습으로 헤즈볼라 정보본부 소속 테러 요원과 정보 수집 장비, 지휘 센터, 추가 테러 기반시설 등이 파괴됐다고 이스라엘군은 전했다.

이스라엘군이 이날 엑스(옛 트위터)에 공개한 영상을 보면 공습당한 건물에서 큰 폭발이 일어나면서 거대한 화염이 뿜어져 나왔다.

앞서 외신들은 이날 오후 이스라엘군이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남부 교외를 공습했다고 보도했다. 이스라엘군은 전날에도 베이루트 시내의 아파트를 공습해 9명이 숨지고 14명이 다친 것으로 파악됐다.

헤즈볼라는 이날 오전 레바논 남부 파티마 검문소를 통해 국경을 넘으려던 이스라엘군을 포격으로 격퇴했다고 주장했다. 레바논군은 이날 파티마 검문소에서 약 4㎞ 떨어진타이베와 레바논 남부 빈트즈베일에서 각각 1명의 자국군이 이스라엘군의 공격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스라엘군은 이날 레바논 남부 25개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소개령을 내렸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3,954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