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건물 한가운데 구멍 '뻥'…유현준이 설계한 JYP 신사옥 보니

본문

17283186984582.jpg

건축가 유현준 홍익대학교 교수가 디자인한 JYP엔터테인먼트 신사옥 전경. 사진 유현준 교수 인스타그램

건축가 유현준 홍익대학교 교수가 연예기획사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사옥 디자인을 공개했다.

유 교수는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8년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인 28층 높이의 JYP 신사옥 조감도 사진을 올렸다.

유 교수는 “일단 언론에 공개된 이미지만 올린다”며 “내년 초에 박진영님을 유튜브 ‘셜록현준’ 채널에 모시고 이야기 나누면서 나머지는 공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 교수가 설계한 JYP 신사옥은 고층건물 가운데가 뚫려 있는 게 특징이다. 뚫린 공간은 공원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JYP가 앞서 지난 1월 ‘JYP 통합 신사옥 디자인 공모’를 진행한 결과 유 교수가 대표로 있는 유현준건축사사무소가 설계를 따냈다. JYP는 창의성을 높여주고 만남과 소통이 자유로우면서 자연채광이 풍부한 공간을 확보한 신사옥을 만들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JYP는 신사옥을 짓기 위해 지난해 10월 고덕동 일대 1만675㎡의 유통판매시설용지를 약 755억3600만원에 낙찰받았다. 이 지역은 고덕비즈밸리가 조성되는 곳이다.

한편 유 교수는 tvN ‘알쓸신잡2’에 출연해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스타 건축가다.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셜록현준’은 12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4,644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