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온종일 아파트~아파트"…로제와 브루노 마스 '아파트&…

본문

17293043874035.jpg

로제 '아파트' 뮤직비디오. 사진 유튜브 캡처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와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APT.) 뮤직비디오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2300만회를 넘겼다.

19일 유튜브에 따르면 전날 공개된 로제의 싱글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오르며 이날 오전 11시 기준 232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아파트'는 '아파트 게임'으로 불리는 놀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탄생한 곡이다. 아파트 게임은 참가자들이 양손을 포개 쌓아 올린 뒤 특정 숫자가 될 때까지 손을 하나씩 빼는 놀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아파트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브루노 마스가 양손에 태극기를 들고 흔드는가 하면 로제가 브루노 마스의 볼에 뽀뽀를 하는 등 달콤하고 유쾌한 순간들이 이어진다.

로제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한국적인 게임을 센스 있고 힙하게 잘 풀어낸 것 같다", "하루종일 아파트 아파트~ 중독성이 강하다", "슈퍼스타 둘이서 만들어낸 B급 감성이라니 쾌감이 밀려오네", "이게 예술인 듯. 시도도 참신한데 결과도 좋은 케이스", "노래는 이렇게 즐길 수 있어야 제맛", "완벽하게 상상에서 벗어났다. 신선한 충격" 등 댓글이 달렸다.

로제는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들에게 아파트 게임 방법을 알려주고 다 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다"며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로제는 12월 6일 첫 정규 앨범 '로지'(rosie) 발매를 앞두고 이 노래를 먼저 공개했다. 로제는 정규 앨범에 수록된 12곡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로제는 지난 6월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에 합류하고, 세계적 레코드 레이블 애틀랜틱 레코드와 계약을 맺으며 국내외 활동을 준비해 왔다.

브루노 마스는 그래미 어워즈를 총 15회 수상한 가수다. '저스트 더 웨이 유 아'(Just the Way You Are)와 '그러네이드'(Grenade) 등으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03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