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속보] 트럼프, 美대통령 당선 확정…CNN “선거인단 276명 확보”

본문

17308919667269.jpg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AP=연합뉴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진행된 제47대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했다고 CNN이 6일 보도했다.

미국우선주의를 내세우며 대선에 다시 도전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체 538명의 선거인단 가운데 과반(270명)인 276명을 확보했다고 CNN은 알렸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텍사스 등 공화당이 우세한 주(州)는 물론 이번 선거의 승패를 실질적으로 결정할 것으로 예상돼온 7개 경합주 가운데 노스캐롤라이나, 조지아에 이어 선거인단이 가장 많은 펜실베이니아에서도 승리했다.

이어 위스콘신에서 승리하면서 대통령 당선을 확정하기 위해 필요한 '매직넘버'인 선거인단 270명 이상을 확보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는 선거인단 과반 확보를 앞둔 6일 오전 2시30분께 자택이 있는 플로리다 팜비치 컨벤션센터에 집결한 지지자들 앞에서 연설을 통해 대선 승리를 선언했다.

그는 “여러분의 제45대, 그리고 제47대 대통령으로 당선되는 영광을 누리게 해준 미국민에 감사하고 싶다”면서 “우리는 우리나라가 치유되도록 도울 것이다. 국경을 고칠 것이며 우리나라에 대한 모든 것을 고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나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 여러분의 미래를 위해 싸우겠다”며 “이는 미국 국민을 위한 장대한 승리이며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0,580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