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복대 ‘오픈캠퍼스데이’ 12월 13일 개최

본문

17322587317783.jpg

제 3회 경복 오픈캠퍼스데이 포스터 (제공=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는 12월 13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남양주 캠퍼스 문화관 1층 체육관에서 '경복 오픈캠퍼스데이'(이하 오픈캠퍼스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복대학교 진로체험에 관심있는 고등학교 재학생 및 수험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한 학생들이 28개의 다양한 전공을 체험하여 적성과 흥미에 맞는 학과를 탐색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경복대학교 측은 “지난 7월 15일에 개최된 상반기 오픈캠퍼스데이가 98.72%로 높은 만족도를 달성함에 따라, 고등학생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주고자 12월 오픈캠퍼스데이도 진행하게 되었다”며, “본 행사를 통해 대학의 인지도 상승 및 이미지 제고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학교의 지역수요 맞춤형 교육 및 캠퍼스 방문 유입을 통한 대학 이미지 강화

오픈캠퍼스데이의 주요 목적 중 하나는 지역 수요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여 이에 기반한 학생들의 등록률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지역산업의 수요에 맞추어 평생직업교육 혁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복대학교는 해당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증대시켜,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전공을 탐색하고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특히, 각 학과별 전공 특성을 반영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실질적인 학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간호학과 ▲기본 간호 및 주사 체험 활동 △치위생과 ▲치과위생사의 치과 디지털 체험 △작업치료과 ▲거북목, 굽은 어깨 교정 재활필라테스 △임상병리과 ▲임상병리사의 혈액검사, 조직검사 체험 △물리치료과 ▲보행로봇 물리치료 전공체험 △의료미용과 ▲성형 후 내 모습 궁금해? Let’s go 3D 가상성형 프로그램을 포함한 총 28개 학과에서 진로체험을 진행 예정이다.

KBU입시드림포인트(가산점) 획득까지

이번 행사는 체험학과에 대한 전공 선택의 기회를 강화하고, 진학 목표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경복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입시 가산점인 KBU입시드림포인트(가산점 5점, 간호보건계열 학과 제외)가 부여된다. 학생들은 2025학년도 입학상담프로그램에 참여한 자, 입학관련 체험 등 대학 승인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를 대상으로 참여 1회당 5점씩으로 최대 10점까지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경복대학교 입학홈페이지 ‘KBU입시드림포인트’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해 두 번째 오픈캠퍼스데이

1차 오픈캠퍼스데이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을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프로그램의 전공체험 활동에 전반적으로 만족한다는 문항에서 98.72%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경복대학교는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2차 오픈캠퍼스데이에서도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및 간식과 함께 진로 체험 이수증이 발급되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sns이벤트도 진행된다.

경복대학교의 2025학년도 입시 일정으로는 정시 모집은 12월 31일부터 2025년 1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기술석사 모집의 원서접수는 11월 4일부터 12월 6일까지이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1,975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