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유병자 보험 심사 빠르게…미래에셋생명, 데이터 기반 'Quick-UW 시스템&#0…

본문

17324866753947.jpg

미래에셋생명이 간편 보험(3N5) 가입 심사에서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인 데이터 기반 언더라이팅(보험 가입 심사) 시스템 'Quick-UW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Quick-UW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유병자 보험에 대한 당∙타사 보험금 청구 이력과 기존 고지 이력을 활용, 예상 심사 결과(▶승낙 ▶심사 필요 ▶거절∙연기)를 가입 설계 즉시 제공한다. 이는 엄격한 심사 기준을 적용해 ‘가입 불가’ 또는 ‘가입 가능’ 여부만 제공했던 기존 시스템과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또 새로운 시스템은 가입 설계를 하지 않은 모든 특약에 대한 판단 결과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재무설계사(FC)는 고객에게 최적화한 상품을 설계하고, 고객은 정확한 심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17324866755471.jpg

디지털 전환을 준비하는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의 시간을 아끼고 더욱 정확한 보험 설계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면서 "디지털 전환을 통해 초격차 디지털 보험사로 나아가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실제 미래에셋생명은 디지털 전환을 위해 이미 보험∙대출 등 업무 문서를 모두 전자문서로 전환했고, 모바일로 서류를 공유하는 등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을 도입했다. 고객은 미래에셋생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M-LIFE’나 웹 창구를 통해 모든 업무를 온라인에서 처리할 수 있다. 또 챗봇 또는 디지털 채팅 상담 서비스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금융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0,908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