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 홀 미팅-입주기업 성과공유회’
-
0회 연결
본문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이임평)은 2일, 21세기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2024 캠퍼스타운 홀 미팅–입주기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비전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의 개회사, 캠퍼스타운사업단의 성과 발표, 우수 입주기업 시상 및 기업별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2024년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70팀을 대상으로 1, 2차 심사를 걸쳐 분야별(예비창업, 연구소창업, 기술창업, 소셜창업)로 최우수상(총 5팀)과 우수상(총10팀)을 수여했다. 1차 심사는 투자유치, 지원사업 선정, 지식재산권, 입주기업 공간 활용률, 프로그램 참여도를 기준으로 정량평가로 이루어졌으며, 2차 심사는 기업 대표자 인터뷰를 통해 사업 추진력, 혁신성, 시장성, 홍보, 사업 참여도를 기준으로 정성평가를 실시하였다.
최우수상으로는 패브릭덕트(수입 대체 천덕트 제조), 마크노바(AI 기반 시니어케어 서비스), 알파카네트웍스(DevOps 인프라 액세스 플랫폼), 빛날덴탈스튜디오(생성형 AI 기반 치아모델링 솔루션), 인베랩(침입외래식물 방제 통합 솔루션) 등 5팀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디메이트(전자책 자동 제작 서비스), 몰리나(설문조사·인터뷰 분석 자동화 시스템), 투디에피(차세대 AI 반도체 초박막 소재 제조), 트랜스바이오랩(투명 신경전극 및 바이오센서), 집사의하루(펫 사료분석 서비스 ‘반해’), 허슬러즈(개인 맞춤형 브레인 트레이닝 앱), 록서(간이 건강검진 비데), 버닛(피트니스 앱 ‘번핏’), 코스모스랩(비발화성 친환경 수계 이차전지), 리멜라(흰색반점 커버 펜슬) 등 10팀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최우수상을 수상한 5개 팀은 이날 행사에서 사업 아이템과 성과를 직접 발표하며 창업 생태계에 대한 열정을 공유했다. 이임평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입주기업들의 성과를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2019년부터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을 운영하며, 대학과 지역이 협력해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모델을 구축해왔다. 2024년 현재 종합형 3차 사업으로 상반기에 70개 기업을 선발했으며, 누적 205개 기업을 육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