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세대 '시니어타운 개발·운영 최고위 과정' 개설

본문

17352013920889.jpg

시니어 타운

고령화 시대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시니어들을 위한 특화된 생활 환경과 돌봄 서비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시니어 타운은 시니어들이 독립적이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또한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여 건강과 복지를 증진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그러나 시니어타운의 성공적인 개발과 운영을 위해서는 입지분석, 개발전략, 운영관리 시스템, 재무 분석 및 관리 등 모든 단계를 포괄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초 고령화시대에 적합한 신진주거모델에 대한 개발 방향을 제시하고자 ‘연세 시니어타운 개발 및 운영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허현승 원장(경제학부 교수)은 “시니어들의 다양한 요구와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니어타운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니어타운의 종합적인 이해와 전문지식이 필요하다.” 라고 언급하며, 시니어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가족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니어타운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신진전략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주요 커리큘럼은 ‘시니어타운 산업전망과 개요’, ‘개발전략’, ‘운영시스템’, ‘입주자관리’, ‘벤치마킹’의 5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최고의 사학인 연세대학교 교수진을 비롯하여 강경찬 KPMG 삼정회계법인 부동산자문본부 상무, 김덕원 ㈜에스엘플랫폼 상무이사, 김선희 신세계프라퍼티투자운용 경영기획 상무, 김정근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 교수, 문성택 시니어주택 전문 유튜버, 안철우 강남세브란스 내분비내과 교수 등 시니어타운 관련 국내 최고의 분야별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하여 각 모듈 별 다양성과 최고의 강연 퀄리티를 유지하고자 하는 점이 돋보인다.

과정 참가자들에게 부여되는 수료 시 특전 또한 무시 못할 장점으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건강검진 시 본인 2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업계 최고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원우회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창조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시니어타운 관련 교류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총장 명의의 수료증 또한 부여된다.

현재 연세 시니어타운 개발 및 운영 최고위 과정 2기를 모집중이며, 교육 기간은 2025년 3월 19일(수) 입학식을 시작으로 2025년 7월 2일(수) 수료식까지 한 학기 과정으로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저녁 5시 30분부터 9시 10분까지 석식 포함 매주 2강연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40명으로 참가대상은 시니어산업에 관심 있는 자산운용사, 증권사 등 금융 투자업계 임원, 수익형 부동산 개발 희망자 및 시니어산업에 관심 있는 투자자, 시니어타운 개발에 관심 있는 분과 요양시설 창업예정자 등이 해당된다. 원서접수 마감은 2024년 8월 28일(수) 이며, 장소는 연세대학교 이윤재관 강의실(신촌캠퍼스內)에서 진행된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718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