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세대 '시니어타운 개발·운영 최고위 과정' 개설
-
5회 연결
본문
고령화 시대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시니어들을 위한 특화된 생활 환경과 돌봄 서비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시니어 타운은 시니어들이 독립적이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또한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여 건강과 복지를 증진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그러나 시니어타운의 성공적인 개발과 운영을 위해서는 입지분석, 개발전략, 운영관리 시스템, 재무 분석 및 관리 등 모든 단계를 포괄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초 고령화시대에 적합한 신진주거모델에 대한 개발 방향을 제시하고자 ‘연세 시니어타운 개발 및 운영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허현승 원장(경제학부 교수)은 “시니어들의 다양한 요구와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니어타운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니어타운의 종합적인 이해와 전문지식이 필요하다.” 라고 언급하며, 시니어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가족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니어타운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신진전략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주요 커리큘럼은 ‘시니어타운 산업전망과 개요’, ‘개발전략’, ‘운영시스템’, ‘입주자관리’, ‘벤치마킹’의 5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최고의 사학인 연세대학교 교수진을 비롯하여 강경찬 KPMG 삼정회계법인 부동산자문본부 상무, 김덕원 ㈜에스엘플랫폼 상무이사, 김선희 신세계프라퍼티투자운용 경영기획 상무, 김정근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 교수, 문성택 시니어주택 전문 유튜버, 안철우 강남세브란스 내분비내과 교수 등 시니어타운 관련 국내 최고의 분야별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하여 각 모듈 별 다양성과 최고의 강연 퀄리티를 유지하고자 하는 점이 돋보인다.
과정 참가자들에게 부여되는 수료 시 특전 또한 무시 못할 장점으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건강검진 시 본인 2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업계 최고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원우회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창조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시니어타운 관련 교류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총장 명의의 수료증 또한 부여된다.
현재 연세 시니어타운 개발 및 운영 최고위 과정 2기를 모집중이며, 교육 기간은 2025년 3월 19일(수) 입학식을 시작으로 2025년 7월 2일(수) 수료식까지 한 학기 과정으로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저녁 5시 30분부터 9시 10분까지 석식 포함 매주 2강연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40명으로 참가대상은 시니어산업에 관심 있는 자산운용사, 증권사 등 금융 투자업계 임원, 수익형 부동산 개발 희망자 및 시니어산업에 관심 있는 투자자, 시니어타운 개발에 관심 있는 분과 요양시설 창업예정자 등이 해당된다. 원서접수 마감은 2024년 8월 28일(수) 이며, 장소는 연세대학교 이윤재관 강의실(신촌캠퍼스內)에서 진행된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