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광운대, 제2회 매치업 심화과정 경진대회

본문

17361516550285.jpg

제2회 매치업 심화과정 경진대회 단체사진

광운대학교(총장 천장호)는 2024년 12월 20일(금) 오전 10시부터 80주년 기념관에서 제2회 매치업 심화과정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의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 인증과정인 매치업(Match業)은 대학생, 구직자 등 신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 희망자를 대상으로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이 협력하여 수강생의 직무능력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광운대의 매치업 교육과정은 대표기업과 협력하여 발굴한 핵심 직무 역량을 바탕으로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산업 변화에 대응하고 적응할 수 있는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광운대는 ‘미래를 열어가는 참빛인재’라는 교육 목표 아래 매년 두 차례 매치업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수강생들에게 직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제2회 매치업 심화과정 경진대회는 실무보고서와 포스터 분야로 진행되었으며, 2024학년도 2학기 매치업 심화과정 수험생 및 관계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

광운대 천장호 총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광운대학교, ㈜아이센스, 사단법인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가 협력하여 바이오헬스 분야의 미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집중 이수 학기 동안 발굴한 핵심역량 결과물을 공유하는 이 시간은 ‘미래를 열어가는 참빛인재’가 되기 위한 계기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심사 결과, 포스터 분야(내부)에서는 4개 직무별로 18개 팀이 선정되어 총 250만 원의 상금과 교육혁신원장 명의의 상을 수상했다. 실무보고서 분야(외부)에서는 4개 직무별로 18개 팀이 수상하며, 총 250만 원의 상금과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장 명의의 상을 받았다. 베스트콜라보상에는 경영학부 이석준 교수가 지도한 핵심직무3 ‘의료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실무’ 과목이 선정되어, ㈜아이센스 대표자 명의의 상이 수여되었다.

광운대 박성현 교육혁신원장은 “광운MOOC센터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그 노력의 결실로 7년 연속 K-MOOC 사업에 선정되었고, 2년 연속 매치업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며, “이번 제2회 매치업 경진대회는 신산업 분야인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실무 현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융합적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학교의 매치업 교육과정 중 바이오헬스 분야는 ㈜아이센스와 협력하여 2025년까지 연 2회 운영된다. 또한 2024년에 신규 선정된 로봇 분야는 ㈜엔젤로보틱스와 협력하여 2025년부터 2026년까지 연 2회 운영될 예정이다.

기초 과정은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으며, 심화 과정은 블렌디드 학습 방식으로 이론 학습은 온라인을 통해, 실무 경험은 오프라인에서 제공된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442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