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ESG시민운동본부, ESG시민운동 전문강사 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본문

1737356428918.jpg

(사)ESG시민운동본부(이사장 신라대 기업경영학과 김성근교수)는 2월 7일(금)~2월 8일(토) ESG시민운동 전문강사 1급 자격과정 수강생 50명을 모집한다.

이사장 김성근 교수는 지난 2023년 ‘ESG시민운동 실천방안 가정, 소상공인(제조업·서비스업·외식업), 교육기관’을 제작 발표하고 신라대ESG경영연구소를 창립했다.

신라대ESG경영연구소는 부산광역시 의회의 의뢰를 받아 ‘부산광역시 ESG시민운동의 필요성과 확산방안’ 정책연구 용역을 수행하였고 정책연구용역 결과는 ‘ESG시민운동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성과를 이끌어 냈다.

신라대ESG경영연구소는 ‘부·울·경 지역청년 ESG경영 아카데미를 통해 ESG특강과 ESG실전면접을 실시하고 수료증을 발급하여 지역청년 취업활동을 지원하였고, 초·중·고 재학생을 위한 ‘ESG척척박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특강을 진행하고 수료증 발급을 지원하여 진로 역량 강화와 이력 개발을 도왔다.

2023년 12월 1일 국회에서 열린 ESG컨퍼런스에서 ‘ESG시민운동, 지구를 살릴 수 있는 마지막 처방’이라는 주제발표를 한 김성근 교수는 정부와 기업이 추진하는 ESG경영이 100% 성공하더라도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어내지 못한다면 절반의 성공에 불과하다며 ESG시민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신라대ESG경영연구소는 ESG시민운동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2024년 9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사)ESG시민운동본부 설립인가(제2024-16호)를 받고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지난 1월 31일 기획재정부에서 공익법인으로 지정(지정번호 10315)을 받았다.

이번 ESG시민운동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ESG시민운동 특강, △ESG시민운동 전개방향 토의, △ESG경영 국내외사례, △ESG시민운동 정책연구용역 주요내용, △중소기업 ESG경영 대비전략 및 ESG공급망 실사의 효과적인 대응방법,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ESG경영 국내외 주요동향,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재활용 분리배출 A to Z, △ESG척척박사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ESG시민운동 전문강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전문강사로 위촉하고, ESG시민운동 교육 PPT원본파일 제공, ESG시민운동 실천방안 저작권 등록자료 사용 권한 부여 및 책자를 증정하고 추후 전문강사로서 지속가능사회 구현을 위한 ESG시민, 기업, 지자체, 공공기관의 교육 및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타지에서 참가하는 교육생에게는 숙소(게스트하우스)를 제공한다. 신청은 31일까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접수 가능하다.

(사)ESG시민운동본부는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ESG시민운동 특강, 초·중·고 ESG척척박사 교육, 지역청년 ESG경영 아카데미, 지자체 및 공공기관 일회용품 사용금지, ESG실천 우수제품 & 불량제품 발표, 일회용품 없는 축제, TV 및 영상매체에서 일회용품 사용 장면 방송금지, 장례식장 6찬 식판 사용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사장 김성근 교수는 부산에서 시작된 ESG시민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032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