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대, 제17기 식품영양산업 CEO과정 모집
-
1회 연결
본문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식품영양산업 CEO 과정’(Advanced CEO Program in Food and Nutrition Business, 이하 FNP)은 불확실성으로 점철되는 새로운 경영환경에 국내식품업계가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식품기업 경영개론과 전략적 세부경영기법, 식품관련 전문지식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2009년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은 식품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식품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나아갈 경영자를 위하여 ‘식품영양산업 CEO 과정’을 개설한 바 있다. 이 과정을 통하여 서울대학교는 연구실에서의 성과가 식품산업계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산업 현장에서의 소중한 경험을 대학 교수들에게 환류하는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는데 이는 진정한 산학연계의 장을 펼치고 있다는 점에서 단연 돋보인다.
식품영양산업 CEO 과정에서는 혁신적 식품가공 기술의 실제적 적용, 영양 불균형 해소를 위한 식품의 가치 증대, 건강 기능식품의 이해, 소비자의 관능적 만족을 위한 품질 향상, 안전한 식품 공급 방안, 식품의 유통 체계 및 유통 과정 중 식품 품질관리 등 식품과 영양의 체계적인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또한 과정을 통하여 식품산업 전문경영인이 갖추어야 할 지속적이며 전략적인 기업 경영기법, 식품산업 정책의 이해, 식품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통한 판매전략, 세계의 식문화 및 국제 식품산업의 트렌드 이해, 적극적이며 긍정적인 언론 활용 및 홍보 전략 등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또한 서울대학교 교수진과 정부 관계기관 및 식품산업 전문 경영인으로 구성된 최상의 강사진이 최고의 내용으로 강의를 이끌어 간다. 과정 이수 후에는 서울대학교 총장명의의 이수증서를 수여하며 서울대학교 총동창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정규 수업외에도 1박2일의 국내 워크숍, 해외 식품기업 및 박람회 연수, 교우 식품 기업방문, 총교우 체육대회, 총교우 포럼회 등, 기 수료한 교우들과 네트워크를 맺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준비되어 있다.
2009년 3월부터 2024년 11월까지 황종현 SPC삼립 대표이사, 정희련 풀무원샘물㈜ 대표이사, 김영식 ㈜푸드코아/조이푸드 회장, 김재홍 ㈜삼양패키징 대표이사, 오영철 일미농수산 회장,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 공재기 ㈜에땅 회장, 김광중 ㈜엘도라도리조트 대표이사, 현철호 ㈜혜인식품(네네치킨) 회장, 나명석 ㈜웰빙푸드(자담치킨) 회장, 박철범 ㈜흥국에프엔비 대표이사, 김종원 HLB글로벌 대표이사, 김익수 ㈜채선당 대표이사 등 총 920여명의 경영자 및 주요 인사들이 이미 식품영양산업 CEO 과정을 수료하였다.
2025년에 제17기를 맞이하는 서울대학교 식품영양산업 CEO 과정의 수업은 2025년 3월 20일(목)부터 11월 20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서 8시 50분까지 두 강의가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60명 내외이다.
참가대상은 식품제조 및 유통 관련산업 부문의 최고경영자, 식품산업 관련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건강기능식품산업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향후 식품영양산업으로 사업 확장을 원하는 경영자, 식품산업 관련 공무원, 기자, 변호사,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마감은 2025년 2월 28일(금)까지 이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