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구미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본문

17405508291838.jpg

장기자랑을 하고 있는 신입생들.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무주 태권도원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OT)’을 개최했다.

이번 OT는 대학 소개와 대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교양 특강 등 대학 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과 교수와 학우들과의 교류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OT 첫날에는 대학과 부서, 학사일정 등을 소개하고, 학과 교수와의 만남 시간에는 학과 특성과 학업 방향에 대한 설명, 이후 ‘응원가를 배워 보자’ 시간을 통해 신입생들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인기 마술사인 최현우 마술사(2024 올해의 마술사상)가 ‘편견을 깨는 마술 같은 3가지 이야기’란 주제로 특강과 함께 마술을 선보여 학생들의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둘째 날에는 ‘폭력예방교육’을 비롯 학과별 모임, 레크레이션, 장기자랑,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신입생 환영의 밤’ 축하공연에는 인기 걸 그룹인 트리플에스, 영파씨 등 초청 인기가수들의 흥겨운 공연과 함께 천무응원단의 멋진 퍼포먼스가 이어져 신입생들은 뜨거운 함성과 함께 젊음의 열기를 발산했다.

새내기 이수연(웹툰애니메이션스쿨) 씨는 “대학 생활이 낯설고 부담이 있었는데 OT에 참여해 친구를 사귀고 대학 문화를 경험하면서 대학생활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평소 꿈꾸었던 캠퍼스 생활을 해보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환 총장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신입생들이 대학 문화에 적응하고 즐거운 추억으로 멋진 캠퍼스 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087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