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항공대-세종사이버대, 학점교류·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
5회 연결
본문

25일 한국항공대 대학본관에서 열린 한국항공대-세종사이버대 협약식에 참석한 양 대학 교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가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과 세종사이버대 신구 총장(왼쪽에서 네 번째, 다섯 번째)
한국항공대학교와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학점교류 및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25일 한국항공대 대학본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과 세종사이버대 신구 총장 등 양 대학 교직원이 참석했다.
한국항공대와 세종사이버대는 이날 협약을 통해 △한국항공대 재학생의 세종사이버대 정규학기·계절학기 강좌수강 및 학점교류 △한국항공대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의 세종사이버대 입학 시 정규학기 수업료 감면 △한국항공대 재직자의 세종사이버대 입학 시 전형료 면제 및 수업료 감면 등에 합의했다. 양 대학은 올해 2학기부터 이러한 인적 교류를 시작하여, 향후 공동 강좌 개발 등을 위해 더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올해부터 우리 대학이 전공자율선택제를 도입하면서 신입생들이 1학년 때 자신이 듣고 싶은 과목을 마음껏 듣고 2학년 때 전공을 선택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학생들에게 좀 더 폭넓은 교양·인문학 강좌를 열어주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세종사이버대와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수업을 제공하고 교직원에게는 경력 개발 및 실무능력 강화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세종사이버대 신구 총장은 “세종사이버대는 전국 대학과 학점교류를 맺고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개설할 뿐만 아니라, 대기업 및 정부·지자체와의 협약을 통해 산업체 위탁교육 과정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원격교육인 만큼 이동 중에도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어 한국항공대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