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중부발전, ESG 기반 상생활동으로 지속성장 공동체 구현 앞장

본문

17441005725504.jpg

도현수 한국중부발전 ESG경영부장(우측 두 번째)이 인정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은 ESG 기반 상생활동을 통해 상생 에너지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ESG경영 체계 중 사회분야(S)에서는 동반성장, 지역상생, 국민체감 일자리창출 등 포용과 상생의 지속성장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ESG경영을 선도하는 발전공기업의 경험과 노하우로 지역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 등 꾸준히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중부발전,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 선정

한국중부발전은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으로 선정되어 충남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인정패를 전달받았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사회 비영리단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기관의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로서 E(환경)·S(사회)·G(지배구조) 영역별 25개 정성지표를 기준으로 심사한다.

한국중부발전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145회에 걸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약 127억원을 지역사회에 기부하였으며, 에너지 취약계층 고효율 냉·난방기 교체 지원, 재난안전 분야 사회공헌 브랜드 ‘안전 Do-Dream’ 시행, 시니어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지역사회 밀착 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취약계층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드 ‘금상’ 수상

한국중부발전이 지난해 10월에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LACP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LACP 비전 어워드’는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 League of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경연대회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한다.

한국중부발전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8개 평가항목 중 ▲첫인상 ▲표지디자인 ▲CEO메시지 ▲내용구성 ▲재무정보 ▲메시지 명확성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 98점(100점 만점)을 획득하였다. 또한, 전 세계 수상작 중 상위 100개 기업을 선정하는 ‘World Wide TOP 100’ 부문에서 ‘60위’에 올랐으며, 보고서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기술적 우수성을 평가하는 ‘Technical Achievement Award’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중부발전의 에너지 전환 선도를 위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추진 전략과 주요 성과를 스페셜 페이지로 구성하였으며, 최근 3년간 ESG경영을 통해 창출한 사회적 가치 효과를 화폐단위로 측정하여 그 결과를 보고서에 최초로 공개하였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1,99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