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명대, 재학생 창업 지원 멘토데이
-
1회 연결
본문

멘토데이 단체 사진
동명대는 지역 기반의 창업을 꿈꾸고 실현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최근 창업 전문가 멘토단이 함께 하는 ‘멘토데이’를 갖고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창업 로드유맵 설계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교내에서 가진 이 행사는 마케팅 전략에 대한 김두환 디오션 대표의 특강을 시작으로, 세무 지식재산권(IP)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엑셀러레이터 등 각 분야 베테랑 멘토들이 직접 학생들에게 생생한 경험과 즉각적인 피드백, 전문 지식을 아낌없이 공유했다.
“지금 가장 필요한 세무 관리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제 아이디어를 보호받기 위해 어떤 지식재산권이 적합할까요?” 등 평소 학생들이 창업 과정에서 겪는 현실적인 고민들이 쏟아져 나왔다. 학생들의 열띤 질문과 멘토들의 진심 어린 답변 등으로 열기를 더했다.
이번 멘토데이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궁금했던 세무나 마케팅 내용을 전문가에게 직접 질문하고 명쾌한 답변을 들어 유익했다. 오늘 얻은 자신감으로 앞으로 어떻게 계획을 세울지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노성여 동명대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장(창업학과 교수)은 “멘토데이를 통해 지역 기반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전문가의 실질적인 조언을 얻고 한 단계 더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행사를 다양하게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