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9일 ‘오벤터스 8기’ 데모데이
-
9회 연결
본문

ㅇ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국내 유망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 8기’ 데모데이를 오는 10월 29일 드림플러스 강남 B1층 이벤트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벤터스’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CJ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CJ제일제당(식품/바이오)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영 △CJ대한통운(건설) △TVING 총 5개 계열사(6개 부문)가 참여했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공동 사업화 지원부터 데모데이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산업 및 투자 생태계를 연결하고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7월 ‘오벤터스 8기’에 식품&바이오, 로지스틱스&커머스,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분야 유망기업으로 최종 선발된 9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와 협업 연계를 위한 기업 소개 자리로, 혁신적인 서비스와 기술을 중심으로 발표하고 매칭된 CJ 계열사와 사업검증(PoC) 결과를 일부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데모데이는 총 9개 팀의 피칭 이전, 오벤터스 6기 선정팀인 렛서의 심규현 대표가 함께하며, 사업 협력 진행 과정 및 경험, 관련 노하우 및 조언 등 중심으로 사례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데모데이 참가기업은 ▲내러티브(대표 김인기, 해석 가능한 AI 기술을 활용한 인재 성향 기반 고성과자 조기 예측 및 커리어트랙 최적화 솔루션) ▲앙트러리얼리티(대표 이동윤, 뷰티 AI 분석, 아이템 추천, 시뮬레이션까지 모두 제공하는 all-in-one 뷰티 솔루션) ▲프레쉬아워(대표 임경호, 펫 PHR 빅데이터 기반 건강 분석 및 AI 기반 질환 진단을 통한 맞춤 펫 푸드 정기 구독 서비스) ▲림피드(대표 김희수, 세계 최초 동결건조 처방사료) ▲텍스타일리(대표 공동환, 폐혼방섬유를 원료로 재활용 소재 생산) ▲피피넛(대표 이종덕, 초미립 저온 그라인딩 기술을 융합한 혈당 조절 기능을 가진 견과류 가공품) ▲큐빅(대표 정민찬/배호, 로컬에서 원본 데이터의 성능을 99% 유지하는 보안 합성데이터 생성 솔루션) ▲더브이플래닛(대표 이준호, AI 기반의 숏폼영상 자동제작 솔루션) ▲카멜라이언(대표 박찬혁, 합리적 비용의 고퀄리티 배리어 프리) 총 9개사다.
본 행사는 10월 29일 14시부터 드림플러스 강남 B1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투자기관(AC/VC, CVC 등) 및 대·중견기업 관계자, 창업지원기관 유관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9개사와 참관객 간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 연계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는 “오벤터스 8기에 참여하는 스타트업들이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 모델을 통해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CJ와의 협력 및 투자 연계를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길 기대한다”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픈이노베이션 펀드와 다양한 민간 투자 네트워크를 통해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오벤터스 8기’ 프로그램은 약 4개월간 CJ 계열사와 사업검증(PoC) 진행, 스타트업 역량 강화를 위한 성장 단계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경영 및 사업 전략, IR 및 홍보 등 기업 운영 전반 컨설팅 등)으로 진행됐다. 데모데이 이후에도 투자 검토 및 연계 등 지속적인 후속지원이 진행될 계획이다.
본 데모데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