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오프라인으로 나온 SSG닷컴…성수동에서 체험 페스티벌 여는 이유
-
4회 연결
본문

15일 SSG닷컴이 연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에 참여한 뷰티 브랜드 'SK-II' 부스 앞 사람들이 줄을 서있다. 노유림 기자
“신선한 포도 드셔보세요!” “화장품 체험하고 샘플 받아가세요!”
1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 D동. 식품부터 화장품까지 각기 다른 테마로 꾸며진 4개 층이 쇼핑백을 맨 사람들로 북적였다. 뷰티 브랜드 ‘SK-II’ 부스에서 줄을 서 사은품을 받는가 하면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 부스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이들도 있었다. 이들이 맨 쇼핑백에 적힌 글씨는 ‘SSG닷컴’.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업체인 SSG닷컴은 이날 창사 이래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을 열었다.
이번 오프라인 팝업 행사에는 SSG닷컴에 입점해있는 브랜드 중 약 150개 사가 참여했다. 스타 셰프의 요리와 식품브랜드의 시식체험 공간이 마련된 1층부터 이마트의 채소·과일 등 신선식품으로 꾸며진 2층, 커피와 디저트, 뷰티 브랜드가 모여 있는 3층과 버스킹 등을 경험할 수 있는 4층까지 총 6개 테마의 전시·체험 콘텐트가 마련됐다.
서울 동대문구에서 온 김지은(38)씨는 “평소에도 체험형 팝업 행사를 잘 다니는데 SSG닷컴이 첫 오프라인 페스타를 연다고 해 와봤다”며 “증정품도 많고 여러 식품 브랜드에서 체험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주로 SSG닷컴에서 식료품을 주문한다는 이재헌(35)씨는 “오늘 처음 시식해본 베이글이 SSG닷컴에서 단독 출시한 제품이라고 해 추후 구매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15일 SSG닷컴이 연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에 참여한 식품 브랜드 '마더린러 베이글' 부스에 SSG닷컴에서만 선보이는 상품이 전시돼있다. 노유림 기자
온라인 플랫폼인 SSG닷컴이 체험형 팝업을 연 건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SSG닷컴 측은 행사를 통해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상품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여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부각하겠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날 부스를 연 요거트 브랜드 ‘룩트’의 이승희 매니저는 “매출의 90% 이상이 온라인에서 발생하는데 오프라인 팝업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여러 고객을 만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오프라인 매장인 이마트와의 연계도 강조할 수 있다. SSG닷컴은 이마트 점포를 기반으로 상품과 배송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전국 100여 개 PP(Picking&Packing)센터를 중심으로 한 ‘쓱 주간배송’에 더해 주문 1시간 내로 이마트 상품을 배송해주는 ‘바로퀵’ 서비스를 론칭한 게 대표적이다. 이날 행사에서도 SSG닷컴은 실제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제철 신선식품을 전시하며 고품질 신선식품 배송을 강조했다.
방승재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신선식품부터 고급 화장품까지 취급하는 SSG닷컴의 강점을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게 했다”며 “오프라인으로 형성된 고객 경험이 온라인으로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