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씨앤씨레볼루션 ‘2025 리얼웹툰 잡카데미’ 성료

본문

bt24f8aca4100f0a9777ec53ddcbcb5e85.jpg

글로벌 웹툰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대표 이재식)은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홍범식)와 공동으로 진행한 '2025 리얼웹툰 잡카데미' 과정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청년 일경험 사업(ESG형)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실무자 연계 프로젝트 기반 직무 경험형 교육'이라는 혁신적 모델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ESG 지원사업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은 바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웹툰PD&스토리 작가 양성 과정 ▲오리지널 웹툰 작가 과정 ▲노블코믹스 작가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운영됐다. 실무자 매칭과 팀 프로젝트를 결합한 통합 모델을 적용해 한층 더 발전된 형태의 일경험을 제공했으며, 제작 영역별 최고 전문가들을 강사로 섭외하여 커리큘럼을 고도화했다.

이에 약 7개월의 교육 기간 동안 27개의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가 완료됐다. 성과발표회 및 오픈특강에서는 20여 곳 이상의 웹툰 플랫폼 및 스튜디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젝트 피칭과 잡페어 형식의 네트워킹이 진행되며 성공적인 취업 및 작가 데뷔로 이어졌다.

씨엔씨레볼루션 이재식 대표는 “리얼웹툰 잡카데미는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이 아닌, 산업과 인재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이라며 “교육생이 미래 웹툰 산업의 주역이 되고, 이들과 협업한 기업이 다음 세대를 이끄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년 창작자들이 더 이상 혼자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을 조성하여, 콘텐츠 산업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9,974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