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속 홈쇼핑 등장…"취소시 협력업체 피해"

본문

bt1156858647000efe1644c4d6c54e0d85.jpg

임성근 셰프가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과거 음주운전 이력을 고백했다. 사진 유튜브 '임짱TV' 캡처

임성근 셰프가 음주운전 이력을 고백한 후 하루 만에 홈쇼핑 채널에 출연한 것과 관련해 채널 측은 “사전에 녹화된 내용”이라며 홈쇼핑 특성상 임의로 편성을 취소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오전 홈쇼핑 채널 쇼핑엔티에서는 임 셰프가 출연해 갈비찜을 판매했다. 쇼핑엔티 방송 편성표에는 20일 오전에도 임 셰프의 이름을 건 도가니탕 등 판매 방송이 예정돼 있다.

이에 대해 쇼핑엔티 측은 이날 “쇼핑엔티는 녹화방송 홈쇼핑”이라며 “오늘 방송과 20일 방송은 사전에 녹화됐던 부분이 송출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방송 약정 계약은 최소 3일 전에 체결되기 때문에 임의로 편성을 취소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와 방송통신위원회가 규정한 금지 행위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또 “중소기업인 협력업체는 임 셰프를 모델로 기용한 것”이라며 “이미 예정된 편성을 취소할 경우 그 피해는 고스란히 협력업체에 돌아가게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제가 된 녹화 방송은 임성근 셰프의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 이전에 촬영된 것”이라며 “사전 제작된 방송이라는 점을 분명히 설명드린다”고 덧붙였다.

bt65b7b5c0291108f5a150d6a18146da35.jpg

임성근 셰프가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과거 음주운전 이력을 고백했다. 사진 유튜브 '임짱TV' 캡처

한식 조리기능장 임 셰프는 지난 2015년 tvN ‘한식대첩3’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렸으며 최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에 출연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영상을 통해 과거 세 차례 음주 운전에 적발돼 법적 처벌을 받았다고 밝혀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임 셰프는 자필 사과문을 게시하며 “음주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이며 실수다. 부주의한 행동으로 실망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또 “과거의 잘못을 잊지 않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조리사가 되도록 저 자신을 다스리겠다”고 했다.

임 셰프의 고백 후 그가 출연할 예정이었던 방송은 잇따라 출연을 취소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JTBC ‘아는 형님’과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측은 임 셰프의 출연을 취소했다고 밝혔으며 이미 녹화를 마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은 예고편까지 공개했으나 녹화분의 편성에 대해 논의 중이다. 웹 예능 ‘살롱드립’,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측은 임 셰프의 출연 여부를 두고 논의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9,898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