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AI시대 필수 지식 특강’ 및 종강 모임

본문

17223229763463.jpg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최근 ‘AI시대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코딩 테스트’ 특강과 함께 재학생 간 친목 도모를 위한 종강 모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부 AI시대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코딩 테스트 A-Z 특강, 2부 학과 종강 모임의 순서로 진행됐다.

아울러 AI시대 필수 지식과 최근 개발자 취업을 위해 필수적인 코딩테스트에 대해 확인하고, 저녁 식사와 함께 경력 개발을 위한 팁을 공유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1부 특강에서는 2개의 특강이 연이어 진행됐다. 먼저 KAIST 설명가능 인공지능(XAI) 연구센터 소속 김나리 교수가 ‘AI시대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생성형 AI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와 신뢰할 수 있는 AI 개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는 브랜치앤바운드 이승용 CEO가 ‘코딩테스트 A-Z’라는 주제로, 최근 국내외 IT 기업들에서 진행하는 코딩 테스트 및 이를 대비하는 자사의 코드트리(Code tree) 서비스 소개를 진행했고 국내외 IT 분야 경력 전환을 고려하는 재학생에게 도움을 줬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2부 종강 모임에서는 2024년 가을학기 신규 학과 대표 선출과 인수 인계를 통해 하반기 학생회 활동을 기획하고, 유용한 학습 팁 등 공유로 재학생 간 네트워킹을 겸한 시간을 가졌다.

김효정 컴퓨터·AI공학과 교수(학과장)는 “이번 행사는 단순히 학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직접 만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실질적인 경력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올해 생성형 AI의 신뢰할 수 있는 활용, IT경력 전환을 위한 코딩 테스트라는 두 가지 중요한 주제를 다루고 사회적 화두에 대한 논의와 IT분야 경력 전환을 위한 지식 나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IT비전공자도 쉽게 AI를 접할 수 있도록 챗GPT 등 AI도구 활용 수업을 포함한 최신 AI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 산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전문가 교수진을 초청해 최신 개념과 원리를 교육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융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로 인해 재학생들은 AI 분야 선도 기술을 습득하고, 대학원 진학 등 경력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특히 IT비전문가·전공자 모두를 위한 대학원 진학 및 경력 전환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인공지능(AI), 클라우드, AIoT(지능형사물) 등 5가지 전문가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정보처리기사, SQL개발자(SQLD),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리눅스마스터2급, 네트워크관리사2급, 클라우드 등 국가공인자격증과 국제자격증 취득을 위한 소모임을 활성화하고 자격증 취득 성공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학과 측은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지난 7월 24일부터 2024년 가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일반, 산업체, 군위탁 전형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655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