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LIVE : [포토타임] '냉해 입을라' 급격한 기온 하락에 수…
-
3회 연결
본문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냉해 입을라' 급격한 기온 하락에 수확 서두루는 무 농장
입동(立冬)을 하루 앞둔 6일 오후 인천 남동구 구월동 한 농장에서 농부들이 무를 수확하고 있다. 최근 기온이 급격히 하락하자 냉해를 우려해 서둘러 수확에 나선 것이다. 일반적으로 무는 0도 이하, 배추는 영하 8도 이하에서 어는 피해가 발생한다. 하지만 온도가 갑자기 낮아지면 영하 3도에서도 피해를 볼 수 있다. 채의석 농진청 재해대응과장은 "갑작스러운 기온 저하로 수확을 앞둔 농작물의 품질 저하 등 피해가 우려되므로 지역 기상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만반의 대비 태세를 갖춰야 한다"며 "현장 기술지원단이 농작물 수확 마무리 때까지 기술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 세계 커피의 모든 것, 서울카페쇼 코엑스에서 개막
제23회 서울카페쇼가 오늘(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아시아 최초 커피 박람회로 시작해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는 서울카페쇼의 올해 주제는 글로벌 커피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 가치를 조명하는 '컬러풀 카페쇼(colorful Cafe Show)'다. 브라질, 콜롬비아, 베트남 등 커피 산지를 비롯해 미국과 독일, 덴마크, 네덜란드, 프랑스, 호주, 일본, 캐나다 등 전 세계 36개국 681개 업체, 3891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올해 서울카페쇼는 전 세계 커피 산지가 만들어내는 각양각색의 커피 향미부터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반영한 카페공간 등 더욱 다채롭고 폭넓은 커피 콘텐츠를 선보인다.
국내 최대 수산 무역 박람회, 부산국제수산엑스포 개막
국내 최대 수산 무역 박람회인 부산국제수산엑스포가 6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막해 관람객들이 전시된 생선과 수산물을 살펴보고 있다. 8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행사에는 미국, 중국, 노르웨이 등 22개국 380개 수산 관련 기업이 참가해 총 1062개의 부스 규모로 열리며, 국제 교역 행사도 활발히 진행돼 해외 바이어 초청 무역상담회, 대?중소기업 비즈 매칭데이,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 등이 열린다. 또, 희망 업체는 미국 수출 상담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입동(立冬) 앞두고 기온 뚝... 한라산엔 상고대 활짝
절기상 입동(立冬)을 하루 앞둔 6일 제주의 기온이 뚝 떨어져 한라산 고지대에서 올가을 첫 상고대(수빙)가 피어났다. 이번 상고대 관측 시기는 예년에 비해 보름 이상 늦었다. 지난해에는 10월 21일, 2022년에는 10월 18일, 2021년에는 10월 17일에 각각 한라산에서 가을철 첫 상고대가 관측됐다. 한편 이날 영하권까지 내려간 날씨는 주말쯤 평년(최저기온 1~10도, 최고기온 11~18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급격한 기온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고, 한파영향예보와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은 대통령 선거, 한국은 대학교 총학생회 선거 한창
미국 대통령선거가 한창인 6일 부산 남구 동명대학교 본관 분수대 앞에서 내년 총학생회장을 뽑는 동명대 총학생회 첫 선거 유세가 열려 총학생회장와 단과대학학생회장 후보자들이 유권자인 학생들에게 자신의 공약을 소개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선거일은 20일이며, 선거운동은 19일까지 계속 될 예정이다. 송봉근 기자
반갑다 추위야, 인공 눈 뿌리며 개장 준비하는 스키장
절기 입동을 하루 앞둔 6일 강원 평창군 대관령 지역의 최저기온이 영하 3도 이하로 떨어지자 평창 용평스키장이 올가을 처음으로 인공 눈을 뿌리며 개장 준비를 하고 있다. 휘닉스 스노우파크와 용평스키장은 지난 해보다 이틀 빠른 오는 22일 개장할 예정이다. 용평과 휘닉스 스노우파크, 하이원 등 강원지역 스키장은 개장을 앞두고 시즌권 판매에 나서고 리프트 등 시설 점검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개장 채비에 나섰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