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건강을 지키는 척추 경혈 마사지 베드 ‘닥터 선 선스파인’

본문

척추,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는 열쇠

척추는 그냥 뼈가 아니다. 혈액과 생체전기를 만들어 온몸의 에너지로 활용하고 관리하며 조절하는, 인체 에너지의 컨트롤타워이자 대들보다. 척추뼈 속에는 척수라는 신경 다발이 있는데, 척수는 뇌와 함께 중추신경계로 분류된다. 중추신경계는 인체의 감각신경과 운동신경을 조절하기 때문에, 뇌나 척수에 이상이 생기면 감각이 마비되고 운동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건강을 위해 아무리 좋은 것을 먹고 꾸준히 운동하며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도, 척추에 문제가 있으면 몸속 에너지 순환에 문제가 생겨 피가 더러워지고 체온이 떨어지며 면역력이 약화돼 온갖 통증과 질병에 시달리게 된다. 실제로 펜실베이니아대학교 헨리 윈저(Henry Windsor) 박사는 사람과 고양이 사체를 부검한 후 221개 장기에 질병이 발생한 상태를 육안과 조직검사로 확인한 결과, 100%가 각각 해당 척추와 관련돼 발생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척추 전문가들은 “척추는 대중적 치료가 아닌 궁극적 기능 치유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요통 분야 선구자인 고든 와델 박사(Gordon Waddell) 박사는 “요통과 척추의 기존 치료법은 실패로 끝났으며, 현재 만연하는 치료를 재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형 도수 물리 치료 분야 권위자인 스탠리 패리스(Stanley V. Paris) 박사도 “에너지 흐름을 개선하는 것이 질병과 통증을 치료하는 것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대한보구한의원 원장 선재광 박사가 개발한 선스파인

대한보구한의원 원장인 선재광 박사는 한의학 관련 많은 공부를 하면서 고혈압, 당뇨, 고지혈, 치매, 암 등 대부분 질병의 원인은 피가 맑아지고, 체온이 상승하면 어떤 병도 회복할 수 있고 편안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런 내용을 정리하여 〈피 해독으로 만성질환 치료하기〉, 〈체온 1도의 기적〉이라는 책을 출간했으며 피를 해독하고 체온을 상승시키는 구체적인 방법을 방송에 출연하여 국민들에게 알리게 되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치매, 암 등 다양한 질병의 수많은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척추를 제대로 자극하면 피를 해독하고 체온을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선재광 박사는 지난 20년 동안 척추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하여 척추의 진단과 치료에 관한 6개의 특허를 받았다. 그는 척추를 제대로 진단, 치료 자극하는 기기를 만들려는 오랜 연구와 시행착오 끝에 선스파인이라는 척추경혈마사지 베드를 개발하게 되었다.

17394313068682.jpg

▶대한보구한의원 대표원장 선재광 박사

선스파인 척추 경혈 마사지 베드의 특징

‘닥터 선 선스파인’(Dr. Sun Sun-Spine)은 척추 및 경혈 자극을 통해 생체 에너지 균형을 맞춰 인체가 스스로 질병을 치유하도록 보조하는, 세계 유일의 척추 마사지 모션베드다.

이는 선재광 한의학 박사(대한보구한의원 대표원장, 대한경락진단협회 명예회장)가 척추 관련 오랜 연구 끝에 선보인 제품으로, 대한경락진단학회에서 20년간 실시해 온 한의학 경전 연구와 임상 연구를 두루 반영해 설계했으며, 모션베드 마사지기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온열기능을 탑재했다. 21세기 에너지 의학의 정수를 담은, BEA(Biofield Energy Activaion), LST(Life Signal Transduction) 기술이 접목된 혁신 기구다.

선 박사에 따르면, 척추에는 오장육부와 관련된 중요한 경혈이 존재하며, 이 경혈들을 제대로 자극하면 틀어진 뼈가 바로잡히고 에너지(기혈) 순환이 좋아진다. 또 근육, 골격, 신경의 상태를 개선해 체내 순환계의 기능이 원활해지면서 면역력도 향상된다. 척추 상부의 경혈을 자극하면 심폐 기능이 활성화되고 심신이 안정되며 심장과 폐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다. 고혈압, 불면증, 조현병, 가슴 두근거림, 어깨 통증, 피부 질환, 기관지 관련 증상이 개선된다. 척추 중부의 경혈을 자극하면 간 질환, 당뇨병은 물론 소화기관의 문제들과 눈, 쓸개, 비장 관련 질환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 척추 하부의 경혈을 자극하면 신장과 대장의 기능이 활성화돼 신진대사가 전반적으로 원활해진다. 갱년기 증상, 생리통, 허리 통증, 무릎 통증 등이 개선된다.

17394313070197.jpg

▶배우 신승환 씨의 ‘닥터 선 선스파인’ 체험을 안내하고 있는 대한보구한의원 선재광 대표원장과 선혜리 진료원장

닥터 선 선스파인의 특징은 첫째, 개인의 특성에 맞게 상체는 70도, 하체는 30도까지 상하 조절을 할 수 있어 앉거나 누워서 원하는 자세로 편안하게 맞춤형 자극이 가능하다. 둘째, 핀자극과 봉자극 이중 자극 방식으로 직선과 곡선 동시 자극을 통해 전신 기혈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셋째, 아프지 않은 부드러운 자극으로 자율신경을 안정시키고 근육을 이완하여 쉽게 깊이 잠들 수 있다.

특히 ‘피부 저항 특정 장치’ 및 ‘피부 저항 측정 결과 분석 방법’ 등 모션베드 마사지기 관련해 유일하게 2건의 특허를 갖고 있다. 이 밖에 △척추경혈을 측정한 전류값을 생리적인 상태와 병리적인 상태로 분류하는 방법 △척추와 경혈 자극 시 자극 강도, 높이, 온도 등을 곡선으로 맞춤형 자극하는 방법 △척추와 경혈 자극 시 환자의 증상과 병의 원인에 따라 환자의 상태에 맞게 치료가 가능하게 만든 치료용 베드 △피검자의 건강 상태를 분류하기 위한 분류시스템에 AI 자동진단 시스템 적용 등, 선스파인과 직접 관련된 4건의 특허를 보유하여 총 6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선재광 박사는 “선스파인을 통하여 피가 맑아지고 체온이 상승하여 고혈압 당뇨 고지혈 치매 암이 예방되고 많은 사람들이 편안한 죽음을 맞이하는데 기여하는 기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다.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삶을 전하는 도구로 사용할 것이고 특별히 기독교인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선스파인으로 벌어들이는 모든 수입금은 기독교인들이 편안하게 치유받고, 회복하고, 요양하고, 편안하게 죽음을 맞이하는 이른바 웰다잉(well-dying)하는 종합 한방요양 실버타운을 만드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선재광 박사는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겸임교수이자 대한경락진단학회 명예회장이며, 대한보구한의원(서울 광진구 중곡동) 대표원장이다.

방송 활동으로 KBS의 〈생로병사의 비밀〉 〈생생 정보통〉 〈여유만만〉, MBC의 〈오늘 아침〉 〈기분 좋은 날〉, SBS의 〈일요특선 다큐멘터리〉 〈좋은 아침〉, MBN의 〈엄지의 제왕〉 〈알토란〉, 〈동치미〉 JTBC의 〈미라클 푸드〉 〈신인류 식품관〉과 특선 다큐멘터리 〈백세기획〉, 채널A의 〈나는 몸신이다〉 〈대동여지도〉, TV조선의 〈퍼펙트라이프〉 〈알맹이〉 〈만물상〉 〈내몸플러스〉 〈내몸사용설명서〉 〈굿모닝 정보세상〉 〈조선 스페셜〉, 쿠키TV의 한의학 역사 특집 8부작 〈한의사〉, 원음방송 라디오와 한방건강TV 등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고혈압 치료, 나는 혈압약을 믿지 않는다」, 「피 해독으로 만성질환 치료하기」, 「당뇨병 치료, 당뇨약에 기대지 마라」, 「당신도 혈압약 없이 살 수 있다」, 「체온 1도의 기적」, 「미래의학으로 가는 길 통합의학(이시형, 선재광 공저)」, 「척추만 잘 자극해도 병의 90%는 낫는다」라는 책과 「닥터 선 스파인으로 만병을 예방 치유하자」 외 다수가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350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