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24 디지털마라톤 완주 페스티벌’ 12월 14일 개최

본문

17319719337505.jpg

성과 공유회 포스터

디지털새싹 성과 공유 행사 ‘2024 디지털 마라톤 완주 페스티벌’이 12월 14일 토요일 오후 1시, 판교 코사이어티 타운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어썸스쿨, 글로랑, 모두의연구소가 주최하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2024 디지털새싹 사업의 성과와 학생들의 창의적인 SW/AI 프로젝트가 공개된다.

디지털새싹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여 전국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교육 기회를 제공, 디지털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해당 사업의 운영을 맡은 컨소시엄은 ‘미래기술: 우리생활을 지키는 AI+과학기술 “인피니티 탐사대작전”’, ‘무빙웹툰: AI로 살아 움직이는 나만의 캐릭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기도 전역 초·중·고등학생에게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참여 학생들의 문제 해결 프로젝트, 미래기술 체험, 무빙웹툰, 로블록스, 앱서비스 교육 결과물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 세션과 함께, ‘생성형 AI로 변화될 미래 교육 방식과 직업’, ‘디지털 리터러시 진단 및 후속 교육 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교사와 강사 대상 역량 강화 세션으로 구성된다.

어썸스쿨 정찬희 매니저는 “어썸스쿨, 글로랑, 모두의연구소은 학생들이 디지털을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며 “이 행사는 학생들의 성장을 보여주는 소중한 기회로 노력과 성취를 나누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라고 전했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 및 강사는 문의처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1,001 건 - 1 페이지